SK이노베이션, 기업PR캠페인 해외에서 5000만 뷰 기록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SK이노베이션은 20일 기업PR 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내 기업광고가 해외에서 단기간에 이와 같은 호응을 얻은 것은 이례적인 일로 꼽힌다.

SK이노베이션의 이번 기업 PR캠페인은 광고의 성공을 보장하는 3 소재인 '3B(Beauty·Baby·Beast)' 중 한 요소인 동물(Beast)를 등장시켰다. 동시에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을 활용해 3B공식을 4B로 확장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기업 PR캠페인에 사용된 배경음악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 받은 KBS의 인기 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한 해외 시청자는 "I love innovation. Innovation is in our nature! Great video! (나는 이노베이션이 좋다. 혁신은 우리 본성 안에 있다니. 훌륭한 영상!)"고 댓글을 남겼다. 그 외에도 영어뿐 아니라 러시아어, 포르투갈어, 인도네시아어 등 다양한 언어로 댓글이 달렸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기업PR 캠페인을 통해 '태양광 발전 주유소', '고성능 전기차 배터리', '차세대 모빌리티 윤활유', '초경량 자동차 소재' 등 친환경 사업 성과를 해외에 효과적으로 소개했다. 또한 '혁신이 우리 본성안에 있다(Innovation is in our nature)'는 광고카피로 '혁신성'과 '친환경적인' 기업이미지를 분명히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한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 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SK이노베이션은 지난 달 19일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이번 기업PR캠페인 영상을 국내외에 공개했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