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새 판 짜는 미샤…파트너 바꾸고 온라인·멀티브랜드숍 공략

인피니티 벤처스와 베트남 유통계약
이달부터 라자다·쇼피 판매 드라이브
하반기 현지 H&B스토어 100개점 입성

지난 7일 미샤 베트남 리론칭 행사에 참석한 미샤 모델 나나와 관계자들. 왼쪽 두 번째부터 인피니티 벤처스 이종환 총괄부사장, 나나, 인피니티 벤처스 송준혁 대표, 에이블씨엔씨 해외영업팀장 신보윤이사, 인피니티 벤처스 유재두 호치민 법인장. 사진=에이블씨엔씨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에이블씨엔씨 화장품 브랜드 미샤가 새 파트너사인 인피니티 벤쳐스와 독점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에이블씨엔씨는 지난 7~8일 이틀간 인피니티 벤쳐스와 호치민시 기가몰과 스카이라운지에서 미샤 리론칭 행사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행사에는 미샤 메인 모델인 배우 겸 가수 나나와 양사 관계자들, 베트남 국영방송 HTV 등 현지 언론사와 유명 인사들이 참석했다.

에이블씨엔씨 측은 베트남 시장에서 온라인과 멀티브랜드숍 유통을 강화하기 위해 해당 채널에 강점을 가지고 있는 인피니티 벤처스와 새로운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는 설명이다.

새 파트너인 인피니티 벤처스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온라인 유통 채널에 강점을 갖고 있는 화장품 전문 유통 기업이다. 특히 베트남 시장에서는 다양한 현지 유통 채널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올 상반기에 한화 기준 약 10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미샤는 당장 이달부터 동남아 최대 전자상거래 플랫폼 중 하나인 쇼피와 라자다에서의 판매를 확대하기 시작했다. 다양한 제품을 메인 페이지에 노출하고 프로모션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하사키, 누티, BICI 등 현지 주요 화장품 유통업체의 온?오프라인 매장에도 입점한다. 하반기 내 베트남의 유명 헬스앤뷰티(H&B) 스토어 가디언 100개점에서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최의경 에이블씨엔씨 해외사업부문 전무는 “최근 베트남 시장에서도 온라인과 멀티브랜드숍이 주요 화장품 유통 채널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이번 계약을 발판으로 베트남은 물론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지역 전체에 대한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이블씨엔씨는 현재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동남아시아 8개국에서 매장 34 개를 포함한 100여 개 판매처를 운영 중이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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