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교육지원청,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연수 개최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완도교육지원청 컴퓨터실에서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사진제공=완도교육지원청)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지난 22일부터 23일까지 완도교육지원청 컴퓨터실에서 ‘신규 일반직공무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육행정 업무 수행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 이론과 실무능력을 강화하는 프로그램을 구성해 교육 내용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실시했다.

연수는 전라남도교육연수원이 주관하는 ‘학교혁신 현장공모 교육 훈련’ 과정에 선정돼 연수원의 지원과 점검을 받음으로써 교육 내용의 전문성이 높아지고 체계적으로 운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선배와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 업무를 하는 과정에서 겪을 수 있는 어려움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조언을 듣는 기회를 제공해 참석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명식 교육장은 “학교가 다양한 직종이 함께 일하는 조직인 만큼 서로 소통하고 이해하려는 자세로 자신의 역량 강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완도교육지원청은 지역의 열악한 교육행정 분야를 보완하기 위해 매년 신규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직무연수와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를 지속해서 개선·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