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마인드, 모바일로 나왔다…'쿵야 캐치마인드' 정식 출시

위치기반으로 동네 주민들과 함께 그림퀴즈 즐길 수 있어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넷마블의 장수 그림퀴즈게임 캐치마인드가 모바일로 재탄생했다.

넷마블은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를 8일 국내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에 정식 출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지난 2002년 출시해 총 회원수 600만명에 달했던 넷마블의 장수 PC온라인게임 '캐치마인드'가 위치 기반 정보 등이 활용되며 모바일로 재해석됐다.

▲'쿵야' 캐릭터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여러 모드가 마련됐다. 또한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도 준비됐다.

그 밖에도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의 기능도 추가됐다.

한편 넷마블은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다음달 5일까지 게임 내 1대1 그림퀴즈를 통해 친구와 함께 퀴즈를 내고 맞히는 횟수에 따라 고급아이템 및 재화를 지급하는 '캐치유어하트', 초대 횟수에 따라 '카카오톡 쿵야 이모티콘' 및 게임 내 고급 캐릭터 제공, 상위 1000명에겐 게임 내 '특별 코스튬'을 추가 증정하는 '캐치 유어메시지' 등이 진행된다. 가장 많은 친구를 초대한 이용자에게는 치킨 30마리를 웹툰작가 이말년이 직접 배달하는 '쿵야TV' 이벤트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쿵야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확실한 이정표를 세워 나가겠다"고 했다.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이민우 기자 letzw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