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고등학생과 함께 '크리에이티브캠프' 진행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캠프'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S홈쇼핑이 6년째 후원하는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캠프'는 고등학생 40개팀 80명이 참가해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우수한 성적을 거둔 8개 팀에게 NS홈쇼핑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NS홈쇼핑은 6년째 후원하는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캠프'가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부산관광공사 아르피나에서 개최한 'NS홈쇼핑과 함께하는 크리에이티브캠프'는 부산국제광고제와 부산광역시교육청이 공동주최하는 행사다.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광고 크리에이티브를 통한 창의력 개발 교육 및 경진 대회를 함께 진행했다.

NS홈쇼핑은 창의적 상상력과 아이디어 기획력의 개발을 통해 청소년의 꿈을 지원하고 진로탐색에 도움을 주기 위해, 행사가 처음 개최된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째 후원하고 있다.

올해는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고등학생 40개팀 80명이 기획 실습을 통해 다채로운 기획안을 만들었고, 이중 우수한 성적을 거둔 8개 팀은 NS홈쇼핑으로부터 장학금을 수여 받았다.

이번 캠프는 최고의 광고전문가 집단이 참여해 크리에이티브 솔루션 기획 실습, 디지털 토크 콘서트, 멘토 교류, 창의력 개발 강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또한, 현직 주니어 광고인으로 구성된 8인의 멘토들이 학생들과 아이디어 도출에 대해 소통하고, 작품을 피드백하며 실습과정을 도왔다.

과정을 마친 모든 학생들에게는 교육 프로그램 수료증이 발급되고, 우수 기획안은 다음달 22일부터 24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19 부산국제광고제'에 전시될 예정이다.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의 사명인 ‘삶의 가치 창출과 행복 나눔’을 실천하고자 청소년의 꿈과 진로를 지원하는 크리에이티브캠프를 6년동안 후원하고 있다."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이 창의력과 기획력을 두루 갖춘 인재가 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