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20 축구 덕에…편의점 맥주 매출 신기록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24는 축구 A매치 친선경기와 20세 이하 세계축구(U-20) 대항전 준결승이 이어진 이달 11일 맥주 매출이 올해 최고를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11일 오후 8시에는 대한민국과 이란의 친선경기가, 12일 새벽 3시 30분에는 대한민국과 에콰도르의 U-20 준결승이 각각 진행됐다.

이마트24의 올해 맥주 매출이 최고였던 날은 6월 11일과 8월 8일, 5월 25일로 모두 축구와 연관이 있는 날이었다. U-20에서 우리나라 대표팀이 36년만에 4강에 진출해서 결승행 티켓을 놓고 경기를 벌이는 등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경기 관람 시 즐길 맥주 구매가 이어진 것으로 풀이된다.

이마트24가 6월 한 달간 토요일마다 SSG페이로 결제 시 맥주 8캔을 1만5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함에 따라 이마트24 맥주 매출도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11일까지 맥주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46.8% 증가했으며, 대한민국 경기가 있었던 날은 전년 동일 대비 60%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했다.

맥주와 함께 즐기기 좋은 마른 안주류, 스낵류 역시 전년 동기간 대비 30~40%대의 높은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안혜선 이마트24 마케팅 담당 상무는 "기온이 증가하면서 맥주를 찾는 고객이 많아지는 가운데 20세 이하 축구 대표팀의 선전까지 이어지며 맥주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이번 주 결승전에도 고객들의 구매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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