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도 1~2인용이 대세'…롯데마트, 베개·블랙보스 수박 출시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최근 1~2인 가구 증가 추세에 발맞춰 롯데마트가 베개 수박·블랙보스 수박 등 중과종 수박을 확대키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달 16일부터 경남 함안에서 수확한 베개 수박을 9900원에, 블랙보스 수박을 1만1900원에 판매한다.

국산 과일 중 가장 크고 무거운 과일인 수박은 10㎏ 내외가 일반적인 사이즈로 3~4인 이상의 가족 구성에서 어울리는 크기다. 필요 이상의 큰 규격, 이동의 무거움, 수박 껍데기 처리 곤란 등의 이유로 소비자들이 수박에 대한 구매를 포기하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했다.

유통업체는 수박 구매 포기자를 붙잡기 위해 조각 수박을 운영하고 있으나, 신선도 측면에서 소비자로부터 100%의 만족을 이끌어내기 쉽지 않다. 1~2㎏ 내외의 대표적인 소과종 수박인 애플 수박은 1~2인 가구를 위한 수박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애플 수박을 필두로 3~5㎏ 내외의 중과종 수박을 확대 운영키로 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중과종 수박은 베개 수박, 블랙보스 수박이다. 베개 수박은 모양이 베개처럼 길쭉하게 생겨 베개 수박이라고 불리는데, 4~5㎏의 중과종 수박으로 겉표면은 흑색 호피무늬를 띠고 있고 속은 붉으며, 아삭한 식감과 높은 당도가 특징이다.

블랙 보스 수박은 일명 '망고 수박'으로 불리기도 한다. 타원 형태의 블랙 보스 수박은 2~3㎏ 정도의 크기로 겉은 일반 수박보다 진한 초록색을 띄며 과육은 노란색을 띄고 있다. 롯데마트는 향후 3~5kg내외의 중과종 수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향후 전체 수박의 매출 중 30%이상을 중과종 수박으로 키울 방침이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