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9년 연속 우수콜센터 선정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NH농협은행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실시한 ‘2019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에서 9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하루 24시간 끊임없이 1000여명의 상담사가 일평균 6만명의 고객과 상담하는 최접점이다. 신규 상담사는 연간 160시간, 기존 상담사는 연간 120시간 이상의 집중 교육으로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AI(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로 통화 내용을 실시간 모니터링한다.

아울러 인간처럼 학습하고 분석해 고객 질문에 답할 수 있는 AI 상담도우미와 상담내용을 이슈별로 자동 분류해 특이사항을 감지하는 'AI 이슈분석' 등으로 고객에게 고품질의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명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장은 “9년 연속 우수콜센터에 선정된 것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AI와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정형화되고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설명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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