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꿀팁 얻어가세요'…롯데百 모의면접 현장,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롯데백화점은 올해 상반기 공채 채용을 앞두고 이달 15일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진행하는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는 롯데백화점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이 면접 전 롯데백화점의 면접 전형에 대해 미리 파악, 면접 당일에 본인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긴장 없이 다 보여줄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를 위해 롯데백화점은 이달 9일부터 11일까지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방청 신청을 받았으며, 신청한 인원 중 총 10명을 선발해 현장에서 모의면접을 방청하고 질문 등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모의면접 현장 생중계 라이브는 15일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유튜브를 통해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롯데백화점 직원들이 면접관과 피면접자로 등장해 실제와 같은 면접 과정을 진행하며, 모의면접 30분과 질의응답 30분, 총 60분동안 진행된다. 유튜브 주소는 15일 오전 10시 롯데백화점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나연 롯데백화점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백화점을 지원한 모든 분들이 자신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채용 환경에 많은 변화를 주고 있다"며 "많은 인재들이 당사에서 제공하는 정보들을 활용해 롯데백화점의 미래를 이끌어갈 기회를 잡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