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 14일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스승의 날을 맞아 오는 14일 오후 3시 30분 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교육발전에 헌신해 온 교원들을 격려하는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기념식은 스승의 날 기념 표창장 수상자, 교육청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표창장 전수 및 수여, 교육감 기념사, 축하 동영상 상영, 축하 공연 등으로 진행된다.

축하 공연은 월봉초등학교 학생들의 해금, 대금, 소금 앙상블 연주(천 개의 바람이 되어, 고향의 봄)와 문흥중앙초등학교 학생들의 합창(무지갯빛 하모니, 스승의 은혜)으로 꾸려져 훈훈한 행사 분위기를 연출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일선 학교 현장에서 학생 교육과 광주교육 발전을 위해 헌신해 온 교직원들에게 위로와 격려의 뜻을 전하고, 스승에 대한 존경 풍토를 확산시키고자 마련됐다.

스승의 날 기념 유공 교원 표창장 수상자는 정부 포상(국무총리 이상) 7명, 장관 표창 101명, 교육감 표창 302명, 학부모와 지역사회인사에게 수여되는 교육감 감사장 243명, 효자·효부상 15명으로 총 668명이다.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은 교원들에게 서한문을 보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최선을 다 하고 계신 교사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차별 받지 않고 모두가 고르게 누리며 각자의 꿈을 키우는 정의로운 광주교육을 위해, 그 길의 중심에 서 있는 교사 한분 한분의 손을 잡고 함께 걸어가겠다”고 전했다.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허지현 기자 mimi828@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