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닷컴 '어린이날 기간 반려동물 매출 쑥쑥'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SSG닷컴은 어린이날을 전후한 5월 1일부터 7일까지 반려동물 카테고리 내 영양제와 이미용기기, 잡화용품 등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월 같은 기간과 비교해 107%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9일 밝혔다.

아직까지 매출규모 비중은 어린이용 완구와 아동복이 더 크지만, 성장율 측면에서는 반려동물 카테고리가 월등히 높았다. SSG닷컴에서 같은 기간 완구와 아동복은 54% 성장했다.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상품은 ‘러프웨어(Ruffwear)’에서 출시된 하네스(가슴줄)로, 지난 달에 비해 8배가 넘게 매출이 늘어났다. 이 상품은 가격대가 보통 6만원대 이상으로, 비슷한 다른 상품에 비해 높은 편이지만 피부 마찰을 줄인 소재를 사용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반려용품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받침대가 원목으로 된 ‘강아지/고양이 식기세트’ 매출도 전월보다 42% 늘었다.

또한, 반려동물의 기호에 맞는 영양식품의 인기도 높았다. 휴고앤셀린에서 출시한 ‘스웨덴산 연어 강아지 아이스크림’과 ‘스웨덴산 대구 강아지 아이스크림’같은 상품도 전월에 비해 100% 더 많이 팔린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플렉스 K9 강아지 관절영양제’도 122% 늘어났다.

송금아 SSG닷컴 반려동물 담당 바이어는 “올해 1분기 SSG닷컴 내 반려동물 카테고리 전체 매출은 지난해에 비해 40%가 넘게 성장했다”며, “특히 영양제나 다양한 케어용품의 매출 증가가 두드러지는 한편, 모바일로 제어되는 고가의 ‘펫살균드라이어’ 등 기술이 접목된 상품도 반려동물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가정의 달을 맞아 SSG닷컴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을 위해 글로벌 펫푸드 브랜드 ‘힐스(Hill’s)’전 제품을 10% 할인하는 특별 행사를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힐스 사이언스 다이어트’ 사료를 구매한 고객에게 2만원 상당의 반려동물 방석을 증정하는 한편, 구매 고객 80명을 추첨해 신세계상품권도 증정할 계획이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