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최단기간 100만 상자 판매 돌파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하이트진로의 야심작 청정라거-테라가 판매 속도를 높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3월21일 출시한 '테라'가 출시 한 달여 만에 약 3200만병(330㎖ 기준) 판매를 돌파하며 국내 맥주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2일 밝혔다.

테라 판매량은 지난달 29일 기준 누적판매 약 105만 상자, 3193만병을 달성했다. 이는 국내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로, 1초에 약 9.5병이 판매된 꼴이다. 3193만 병을 눕혀서 길이를 재면 7345㎞로 대한민국에서 테라의 맥아 원산지 호주 골든트라이앵글(7300㎞) 까지 닿는 어마어마한 양이다.

하이트진로는 빠르게 시장에 안착한 테라의 수요를 맞추기 위해 출시 보름 만에 전체 판매 목표를 조정하고 2배 이상 생산량을 늘렸으며, 생맥주 등의 제품군은 출시 일정을 조정, 다음달 경 선보이게 됐다.

테라는 차별화된 제품력 뿐 아니라 패키지, 모델, 광고까지 모든 것이 화제를 낳으며 온라인상에서도 회자되고 있다. 실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서는 제품 인증샷 등 관련 게시글이 1만건 이상 넘게 검색된다. 또 모델 공유의 광고 영상 역시 공개 32일만에 조회수 1000만 뷰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상반기 내 테라의 전방위적 홍보 활동에 집중해 단 기간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 점유율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오랜 시간 기획하고 소비자의 니즈와 시대적 트렌드를 오롯이 담은 만큼, 초기 소비자 반응이 긍정적"이라며 "빠른 시일 내 국내 대표 맥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소비자들과 소통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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