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드림메이커, 청소년 ‘희망 이정표’ 됐다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호텔신라의 사회공헌활동 ‘드림메이커’가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회공헌활동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인기가 크게 높아지고 있다.

호텔신라는 올해 9기 ‘드림메이커’ 모집에 신청한 학생 수가 지난해보다 20% 이상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드림메이커’의 체계적인 교육 커리큘럼이 실질적 도움으로 이어지면서 교사들의 추천과 학생들의 입소문이 작용한 결과로 분석된다.

실제로 지난해 ‘드림메이커’의 수료생 중 조리·제과 관련 자격증 합격률이 전체 응시자의 평균에 비해 20%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졸업을 앞둔 수료생 중 취업 또는 대학진학에 성공한 학생도 72%에 달했다.

호텔신라가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지원하는 ‘드림메이커’를 다시 시작한다. 올해 6년 차로 접어든 ‘호텔신라 드림메이커’는 지난달 서울 및 제주에서 총 160명의 학생을 선발해 13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호텔신라 드림메이커’는 청소년들의 호응에 힘입어 보다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올해부터 일부 교육 프로그램을 추가 편성했다.

‘드림메이커’는 올해부터 적성탐색 및 진로 설계를 주제로 한 진로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진로캠프에서는 조리·서비스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멘토링 시간을 갖는다. 또한, 외부 진로 상담가와 함께 진학 및 취업에 필요한 자기소개서 작성과 모의 면접 등이 시행된다.

또한 ‘드림메이커’를 수료한 뒤 사회에 진출한 선배들의 멘토링 특강도 진행돼 받은 도움을 다시 나누는 기회를 마련한다. 학창시절에 같은 고민을 안고 있던 선배가 ‘호텔신라 드림메이커’를 만나 성공적으로 사회에 발 디딘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희망과 자신감을 불어넣는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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