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 역사 정보 사이트 '역사허브' 오픈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이 박물관, 학회, 연구기관 등 각 역사기관이 서비스하는 역사정보를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통합 역사 정보 웹사이트 '역사허브'를 내달 1일 정식 오픈한다.

역사허브는 유관 기관의 전시·행사·교육 등의 소식을 매일 업데이트 해 알려주며 기관의 홈페이지로 링크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링크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역사 유관 기관을 그룹별로 분류해 소개하고 있으며, 이름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초성별 검색도 제공한다.

역사관련 기관이 직접 기관의 행사 홍보자료를 등록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메일이나 전화로 회원 가입 하면 된다.

대한민국역사박물관은 또 올해 100주년을 맞는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을 기념해 기존에 발간했던 소장자료집 '대한민국 임시정부'를 새롭게 웹 콘텐츠로 기획·제작해 이를 웹에 공개할 예정이다.

역사허브 오픈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역사허브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홍보하고 인증샷을 보내주는 네티즌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부 박병희 기자 nu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