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10으로 음식점 비추니 티몬 모바일 쿠폰 정보 뜬다

티몬-삼성전자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티몬 O2O 상품 제휴'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 티몬으로 구매 가능한 매장 상품 정보 표시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티몬이 삼성전자의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에 지역상품 정보를 제공한다.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는 주변 매장을 스마트폰 카메라로 비추면 해당 매장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0일 티몬은 삼성전자와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티몬 O2O 상품 제휴’를 체결하고 갤럭시S10부터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에 자사의 지역상품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갤럭시 S10 이용자가 맛집, 공연, 키즈 , 카페, 레포츠 등 전국 1만5000여개 점포에서 사용 가능한 티몬 서비스의 할인 정보를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로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다.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빅스비 비전 기능을 지원하는 다른 갤럭시 스마트폰에서도 해당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빅스비 비전플레이스 O2O 상품 정보를 확인하려면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를 작동시켜 스마트폰 카메라로 주변을 비추면 된다. 위치 정보를 기반으로 상호와 주변정보, 티몬으로 구매 가능한 매장의 상품 정보가 뜬다. 예를 들어, 강남역에서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를 실행 후 주변을 비추면 인도음식점 ‘아그라’의 아잔타 2인세트(정가 5만9000원) 41% 할인된 상품의 가격과 설명이 뜬다. 상품 정보를 누르면 티몬의 상품페이지로 즉시 연동돼 구매할 수 있다. 매장에서 티몬 모바일 쿠폰을 제시해 할인가로 식사를 즐길 수 있다.

티몬은 빅스비 비전 플레이스를 통해 구매가 가능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진원 티몬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제휴를 통해 소비자 주변의 맛집과 생활서비스를 할인가로 구매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게 됐다”며 “티몬은 고객들의 생활 속에서 보다 밀접하게 소통하는 라이프스타일커머스로 온오프라인의 모바일 쇼핑경험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