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조성사업 차질 없이 추진중'

과기정통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위원 간담회 개최

이미지=게티이미지뱅크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27일 오전 기초과학연구원(IBS) 대회의실에서 정병선 연구개발정책실장이 주재하는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이하 과학벨트) 현안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과학벨트위원회 민간위원을 대상으로 그동안의 과학벨트 조성사업 추진 현황과 주요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과학벨트 정책 방향 및 사업의 발전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는 유관기관에서도 참여해 기초과학연구원(IBS)의 운영현황과 주요성과, 중이온가속기 구축현황 및 향후계획, 과학벨트 기능지구 추진현황 및 주요성과 등을 설명하고 이어 과학벨트 정책 및 발전 방향 등을 논의하는 순서로 진행된다. 정병선 실장은 과학벨트 조성사업이 '국제과학비지니스벨트 기본계획'에 따라 차질 없이 추진되고 있다면서 2021년까지 세계적인 기초과학 연구환경을 조성하는 데 소홀함이 없을 것이라고 밝혔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에서 논의되는 주요 내용들을 향후 과학벨트 정책 및 사업에 적극 반영하고 2020년 예산과정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응할 방침"이라며 "생산적인 논의의 장을 주기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라고 했다. 과학벨트 조성사업은 세계적 수준의 기초과학 연구환경을 구축하고 기초연구 성과와 비즈니스가 융합될 수 있는 기반을 마련, 새로운 혁신성장의 거점으로 육성하기 위해 2012년에 착수해 총사업비 5조7000여억 원을 투입하는 국책사업으로 2단계에 걸쳐 2021년에 그 사업이 완성될 계획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