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 대한민국축제콘텐츠 대상 수상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전남 순천시는 지난 22일 서울 백범 김구 기념관에서 개최된 ‘2019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시상식에서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이 축제 관광부문 대상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2019 대한민국축제콘텐츠대상’은 ㈔한국축제콘텐츠협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 한국관광공사, 아리랑TV가 후원하는 행사로 지난해 개최된 전국 축제 중에서 지역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도가 높은 축제와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축제를 선정해 시상하는 상이다.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지역주민이 주도적으로 만들어가는 주민 주도 창조형 축제이자, 시민과 관광객이 도심 한가운데서 즐기는 도심 대표 축제로 정착됨으로써 성공적인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을 받아 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특히, 순천 대표 음식 및 주전부리 개발 음식을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공예·체험·정원마켓 등 아트로드 운영, 해외팀 공연, 지역 특산물 판매존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행사를 운영해 많은 관광객이 찾아올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는 평도 받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올해 4회째 개최되는 2019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오는 9월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중앙로 일원에서 개최된다”며 “지난해 개최 성과분석을 토대로 단순한 맛 위주 축제에서 벗어나 맛과 건강을 추구하는 축제로 만들어 천만 관광객을 유인하는 대표축제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순천푸드앤아트페스티벌’은 2019 문화체육관광부 육성 축제이자 전남도 대표 우수축제로 선정된 바 있다.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호남취재본부 김춘수 기자 ks7664@hanmail.ne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