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참가자와 협업한 'BAC 컬렉션' 출시

[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블랙야크가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소셜 액티비티 플랫폼인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참가자들과 협업한 제품들을 ‘BAC 컬렉션’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7년 동안 플랫폼을 통해 브랜드와 경험을 공유하고 있는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 참가자들의 경험과 조언을 바탕으로 기획된 제품들이 구성됐다.

제품들은 브랜드를 대표하는 블랙, 레드, 화이트 컬러로 디자인의 통일성을 강조했고, 신축성, 흡습속건, 소취 등의 기능성 소재를 대거 채택했다. 또 새로 개발한 BAC 로고 프린트를 적용해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의 프로그램에 착용만으로 인증이 가능하다.

대표 제품인 ‘BAC한라자켓’과 ‘BAC설악자켓’은 요철감이 있는 우븐 소재와 트리코트 소재를 각각 사용해 신축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며, 두 제품 모두 BAC 로고 프린트가 적용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에서 운영 중인 프로그램 인증이 가능하다.

또 컬렉션에는 세계적인 알피니스트들의 필드테스트를 거친 제품에서 영감을 받은 제품들도 포함됐다. ‘BAC튤림자켓’은 세계 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인 ‘ISPO 뮌헨 2019’에서 ISPO 어워드를 통해 창의적 아이디어를 인정받은 신개념 하이브리드 콘셉트가 적용됐다. 허리 하단 파우치에서 자켓을 넣고 빼 입을 수 있어 외부 환경에 따라 베스트 혹은 자켓으로 착용할 수 있다.

이밖에 베스트, 팬츠, 티셔츠 등 총 26개의 스타일이 출시됐으며, 가을·겨울 시즌에는 이달 초 ISPO에 선보인 제품 중 일부에 아시안 핏을 적용, 컬렉션을 한층 확대해 전개할 예정이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소비자경제부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