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누적 1억 다운로드 돌파

1억 다운로드 기념해 '서머너즈 워' 단편 애니메이션 공개 예정

[아시아경제 조한울 기자] 컴투스의 대표 모바일게임 '서머너즈 워'가 전 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건을 돌파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1억 다운로드를 기념해 추후 서머너즈 워 단편 애니메이션을 공개하겠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4년 글로벌 출시된 서머너즈 워는 세계 전역에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장기 흥행을 이어가며 단일 게임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대륙별 다운로드 분포는 서머너즈 워의 고른 인기를 증명한다. 최고의 게임 시장인 미국을 포함, 아메리카 지역에서 전체 다운로드의 32%, 유럽과 오세아니아에서 18%를 거둬, 서구권에서 50%의 다운로드 수를 기록했다. 여기에 한국·중국·일본 등 큰 시장이 포진된 아시아와 기타 지역에서 나머지 절반을 거두는 등 전 지역에서 고르게 사랑 받는 게임임을 입증했다.

이와 같은 인기를 통해 서머너즈 워는 출시 이후 지금까지 74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20개 국가 구글 플레이이스토어에서 게임 매출 1위를 기록했으며, 116개 국가 애플 앱스토어, 96개 국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역할수행게임(RPG) 매출 1위를 달성, 세계적 모바일 게임으로 우뚝 섰다.

한편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1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글로벌 파트너사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제작한 서머너즈 워 지식재산권(IP) 기반의 단편 애니메이션을 추후 전 세계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서머너즈 워 IP를 적극 활용한 다양한 부가 사업을 추진하고 개발해 다방면으로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가치를 키워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 관계자는 "서머너즈 워는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와 이벤트 등 탄탄한 라이브 서비스를 통해 세계에서 장기 흥행을 이어오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세계 무대에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입증할 다양한 활약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조한울 기자 hanul002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