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콜센터 상담사 정규직 전환' 약속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경기도콜센터 상담사의 정규직 전환을 약속했다. 현재 경기도콜센터에는 66명의 비정규직 상담사들이 일하고 있다.이 지사는 2일 시무식을 마친 뒤 경기도콜센터를 찾아 "여러분이 쓰신 새해 소원지를 보니까 정규직화가 제일 큰 소망이었다"며 "안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이 지사는 "기존에는 정부 방침이 나오면 거기에 맞춰 추진할 계획이었으나 정부방침과 관계없이 직접고용을 추진하겠다"면서 "공공기관이 매일 하는 일이고 누군가 계속 일을 하면 노하우가 쌓여서 더 잘할 수 있는 일이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이 지사는 이어 "정규직으로 전환하면 게을러지지 않을까 하는 편견이 있는데 사람을 믿어야 한다"며 "(정규직화로)안정적 환경에서 열심히 일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경기도콜센터에는 현재 민간 위탁업체 소속 상담사 66명이 비정규직 형태로 근무 중이다. 이들은 정부가 추진 중인 '공공부문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의 마지막 단계에 포함돼 있다.이 지사의 이번 정규직 전환 결정은 정부의 가이드라인과는 별개로 진행된 것이다.이 지사는 이날 상담사들의 근무환경 개선도 약속했다.그는 잦은 냉난방 시설 고장과 공기청정기 부족 문제 해결을 원하는 상담사들의 건의를 받고 즉석에서 담당 부서장을 불러 조치를 당부했다. 이 지사는 앞서 지난해 도와 도 산하 공공기관에서 일하는 청소원이나 방호원 등 현장 노동자의 근무여건 개선을 위해 옥상이나 지하, 당직실에 있던 휴게공간을 지상으로 옮기고, 오래된 냉장고나 TV 등 집기류를 새것으로 교체했다.이 지사는 이날 콜센터 1일 상담사가 돼 도민의 문의전화에 직접 응대하는 시간도 가졌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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