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가격도 줄인상, 도대체 안 오르는 건 뭐?

어퓨, 이달 15개 품목 가격 올려…최대 40% 인상이달 랑콤, 이브생로랑, 키엘, 슈에무라, 베네피트 등 수입 화장품도 가격 줄인상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국내외 화장품 가격이 잇따라 오르고 있다. 수입 화장품에 이어 국내 중저가 화장품도 원자재, 인건비 등 인상으로 가격이 오르는 모양새다.18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에이블씨엔씨의 화장품 브랜드 '어퓨'가 이달 15개 품목 제품의 가격을 올린다. 최대 40% 인상된다.'어퓨 머랭버블배쓰밤' 3개 품목은 지난 13일부터 가격이 기존 4500원에서 5500원으로 22.2% 인상됐다. '어퓨 미네랄 립앤아이 리무버' 5개 품목도 가격이 오는 21일부터 인상된다. 일반 제품 가격은 기존 2500원에서 3500원으로 40% 인상되고 대용량 제품도 종전 5000원에서 7000원으로 40% 오른다. 오는 29일부터는 '어퓨 아이 글리터' 7개 품목 가격을 인상한다. 기존 6000원에서 7000원으로 16.7% 올린다.어퓨 관계자는 "원자재와 제작 단가 인상 등 여러가지 외부 여건으로 인해 부득이하게 가격을 올렸다"고 전했다. 중저가 화장품의 경우 가격에서 원자재가 차지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크다는 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고가 수입 화장품 가격도 이달 인상됐다. 지난 1일부터 '랑콤'은 일부 제품 가격을 평균 5.2% 올렸다. 전체 품목 412개 중 56개 제품 가격을 인상했다. '슈에무라'와 '비오템'은 평균 4.9%, '이브생로랑뷰티'는 평균 2.4%, '조르지오 아르마니'는 평균 2.9% 각각 일부 제품 가격을 올렸다. '키엘'도 선크림 30㎖의 경우 6.9%, 선크림 60㎖는 4.1% 각각 가격을 인상했다. '비오템'의 경우 인기가 많은 '아쿠아수르스 수분 젤크림' 가격을 25.6% 올렸는데, 이는 출시 20주년 기념으로 한시적으로 가격을 할인했기 때문이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들 브랜드는 모두 로레알에서 운영한다. 로레알 측은 "제품 원가 상승과 인건비 상승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인상됐다"고 밝혔다.미국의 화장품 브랜드 '베네피트'도 이달부터 가격을 올렸다. 베네피트 역시 지난 1일부터 최대 10% 가격을 인상했다. 립, 브로우, 페이스 제품 대상이다. 주요 제품인 '베네피트 프라이머(포어페셔널)'은 종전 4만4000원에서 4만6000원으로 4.5% 올랐다.또 지난 9월에는 프랑스 화장품 브랜드 '클라란스'가 일부 제품 가격을 최대 18% 인상했다. 남성용 안티에이징 크림은 6만2000원에서 7만3000원으로 17.7% 올랐고, 남성용 로션 '수퍼 모이스처 밤'과 클렌징 젤 '액티브 페이스 워시'는 각각 13.7%, 13.3% 올랐다. '페이스 트리트먼트 플랜트 오일 블루 오키드'는 6.2%, '예비맘 크림'은 5.8%, '엑스트라 퍼밍 아이 컴플리트 리쥬베네이팅 크림' 9.3% 각각 인상됐다.한 소비자는 "화장품 가격마저 계속 오르고 있는데, 내리는 것은 없고 모두 오르는 것뿐"이라며 "가격 인상 소식에 심적으로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이라고 말했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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