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CJ ENM, 미디어커머스 사업 진출로 신규 채널 확충”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CJ ENM에 대해 국내에서 유일하게 콘텐츠에서 시작되는 미디어를 소비자의 커머스 영역까지 연결할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 업체라며, 기존 미디어·커머스 사업의 안정적인 이익 창출 능력을 기반으로 향후 사업 간의 시너지가 가시화돼 가파른 실적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4일 보고서에서 “최근 미디어와 상거래 산업은 소비자의 양방향 경험이 중요해지는 형태로 변화하고 있고 이러한 흐름은 CJ ENM에게 유리한 환경이 되고 있다”며 “동사는 DIA TV와 다다스튜디오를 통해 미디어 커머스라는 신규 유통 채널을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트래픽 확보와 광고 인벤토리 증가라는 단기적인 성과를 넘어 초기 시장 선점 효과 면에서도 긍정적인 기여를 할 것”으로 전망했다.이어 디지털 광고가 단기 실적 성장을 이끌 것으로 봤다. 한화투자증권은 CJ ENM의 올해 매출액을 전년 대비 7.4% 증가한 4조2700억원으로 추정했다. 김 연구원은 “단기적으로 국내외 모든 매체에 노출돼 있는 PIP, MCN, 티빙 등의 디지털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어 시장 성장률을 상회할 수 있고, 음악 부문과 미디어 채널과의 시너지가 나타나 주목 받지 못했던 음악 사업의 실적이 성장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투자의견은‘매수’, 목표주가는 35만원을 제시했다. 김 연구원은 “향후 3년 간 연평균 매출액 성장률이 8%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이제 본격화되기 시작한 미디어커머스 산업에서 최대 수혜주가 될 수 있음에 주목해야한다”고 덧붙였다.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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