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다니엘, ‘13개월 연속’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2위 차은우·3위 승리

워너원 강다니엘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8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이 1위를 차지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7월16일부터 2018년 8월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44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80,047,530개를 추출해 분석한 결과, 1위 워너원 강다니엘 2위 아스트로 차은우 3위 빅뱅 승리 순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1위,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참여지수 3,408,157 미디어지수 3,191,805 소통지수 1,289,559 커뮤니티지수 1,747,56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637,08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9,300,712와 비교하면3.62% 상승했다.2위, 아스트로 차은우 브랜드는 참여지수 6,344,144 미디어지수 831,821 소통지수 171,102 커뮤니티지수 368,5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715,57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39,293와 비교하면943.64% 급등했다.3위, 빅뱅 승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979,616 미디어지수 2,068,628 소통지수 314,551 커뮤니티지수 1,355,78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18,574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7,628,572와 비교하면 11.93%하락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8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가 13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전했다.이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워너원 강다니엘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멋있다, 귀엽다, 웃다’가 높게 나왔다”며 “키워드분석에서는 ‘패션, 공항, 워너원’이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5.10%로 분석됐다”라고 평가했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