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너지효과 가져오는 브랜드 콜라보, 베베숲 아기물티슈X송월타월 ‘베이비타올’ 출시

최근 국내 유통시장에서는 브랜드 간의 새로운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만들어진 이색 상품들이 눈에 띄게 늘고 있다. 유명 도넛 브랜드와 스포츠브랜드가 콜라보 제품을 내놓는 가하면 패션브랜드와 음료브랜드의 협업이 이뤄지기도 한다.이에 대해 마케팅 전문가들은 “장르를 넘어서 브랜드 사이에 이뤄지는 콜라보는 소비자들에게 새로움을 주고 동시에 시너지효과를 가져옴으로써 브랜드 가치 및 이미지를 향상 또는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분석했다.이러한 가운데 국내 아기물티슈 브랜드와 타월 브랜드의 만남으로 눈길을 끄는 색다른 콜라보레이션이 성사돼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영유아 토탈브랜드 베베숲이 국내 대표 타월 브랜드 송월타월과 함께 아기들을 위한 ‘베베숲 베이비 타올’이 나온 것이다.베베숲과 송월타월이 함께 선보인 베이비타올은 베베숲 물티슈를 모티브로 프리미어 물티슈의 보라빛 컬러, 센시티브 물티슈의 블루컬러, 제로물티슈의 그린컬러를 활용해 총 3종으로 출시가 됐다.베베숲 베이비 타올은 100% 면 소재이며, 아기 몸 전체를 감쌀 수 있게 일반 타올에 비해 큰 500x1000(mm) 사이즈로 제작됐다. 특히 세계적인 친환경 인증인 오에코텍스 인증까지 받아 민감한 아기피부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베베숲은 1995년부터 설립된 아기피부연구소를 통해 제품 성분, 원단 등 건강한 아기피부를 위해 전문적인 연구 및 생산을 하고 있는 영유아 토탈브랜드다. 2016-2017 시즌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기물티슈’로 기록인증전문기관 한국기록원(KRI)에 등재되었다.69년 전통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국내 타월 1위 브랜드 송월타월은 독립적인 염색 공장을 운용하고 있으며 모든 제조공정에서 PH검사를 실시,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염료를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다.베베숲 관계자는 “아기피부를 안전하게 닦을 수 있다는 부분의 공통분모를 통해 두 브랜드의 장르를 초월한 콜라보가 이뤄질 수 있었다”며 “그 결과 송월타월의 기술력과 안전성을 담은 베베숲 베이비타올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한편 아기물티슈 1위를 기록한 베베숲은 앞서 유아용 카시트 1위 브랜드 순성과의 콜라보를 통해 가족들의 안전한 여름휴가를 위한 ‘안전약속 캠페인’을 선보였다. 안전약속 캠페인은 휴가철 아이와 가족의 생명과 행복을 지키기 위한 안전규칙을 준수하자는 캠페인이다.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운영본부 임소라 기자 mail00@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