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력 RE 트림, 135만원에 달하는 사양 추가에도 가격 인상 최소화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르노삼성자동차가 1일 상품성을 강화하고 가격경쟁력을 확보한 소형 크로스오버유틸리티차량(CUV) '뉴 QM3'의 판매에 돌입했다.뉴 QM3의 가격은 SE 트림 2220만원, LE 트림 2330만원, RE 트림 2450만원, RE 시그니쳐 트림 2570만원이다. 특히 SE 트림은 C자 형태 LED 주간주행등(DRL), 3D타입 LED 리어램프 등을 추가했음에도 이전 가격을 유지했다. 주력 트림인 RE는 LED 전방 안개등 외에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 블랙 가죽시트, 사각지대 경보 시스템(BSW) 등 135만원에 달하는 신규 사양을 기본 적용했지만 가격 인상은 30만원에 그쳤다. 뉴 QM3는 르노 디자인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했다. C자 모양 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라디에이터 그릴을 전면에 적용해 르노삼성차만의 패밀리룩을 적용했다. 또 아메시스트 블랙과 아타카마 오렌지 등 2가지 보디 컬러를 추가하고 실내외 디테일을 다듬어 상품성을 향상시켰다. RE 트림 이상에는 LED 퓨어 비전 헤드램프와 일부 수입차나 고급 대형차에서 보던 다이내믹 턴 시그널(LED 방향지시등)을 동급 최초 탑재했다. 또 르노 1.5dCi 엔진과 독일 게트락 듀얼클러치(DCT) 조합이 이룬 17.3km/l(17인치 휠 기준)의 동급 최고 연비와 넓고 실용적인 적재공간 등의 장점은 유지했다. 향상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버드 뷰 모드로 안전한 주차를 돕는 이지파킹, 사각지대 경보 장치(BSW) 등 최신 편의사양과 안전기능은 더했다. 르노삼성차는 뉴 QM3 공식 판매에 발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오는 31일까지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뉴 QM3 시승과 구매상담 신청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뉴 QM3 '비 비비드(be VIVID)' 이벤트를 연다. 이와 함께 오는 17일까지 삼성동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선착순으로 팝콘 할인권 등 경품을 제공하는 뉴 QM3 전시 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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