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국제부 기자] 독일 자동차 브랜드 아우디가 최근 중국에서 여성을 중고차에 비유하는 광고를 공개했다가 여성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19일 중화권 언론 보도에 따르면 아우디는 이번주 중국 온라인과 극장 등에서 신부를 중고 자동차에 비유하는 광고를 상영했다.광고는 야외 결혼식 도중 신랑의 어머니가 신부에게 다가가 신부의 코와 귀를 잡아당기고 강제로 치아 등을 검사하는 장면을 담고 있다. 신랑의 어머니는 신부를 꼼꼼히 검사한 뒤 손으로 '오케이(OK)' 사인을 보내 신랑, 신부를 안심시켰다. 그러다 갑자기 신부 가슴을 쳐다보며 신부를 당황스럽게 만든다. 이후 광고는 "중요한 결정은 신중히 이뤄져야 한다"는 더빙과 함께 붉은색 아우디가 도로를 주행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끝으로 아우디의 중고차 판매 사이트를 소개한다.광고를 본 중국 네티즌들은 수의사가 말의 건강을 점검하는 것처럼 신랑의 어머니가 신부의 신체를 살폈다며 여성 비하적인 광고라고 비판했다. 일부 네티즌은 웨이보(微博·중국판 트위터) 등에 아우디의 공개 사과와 불매 운동 진행을 촉구하는 글을 게시했다. 아우디 대변인은 중국 내 자사 마케팅은 현지 합작 투자사의 책임이라며 관련 사항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국제부 기자 i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국제부 국제부 기자 int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