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편하고 남지않는 소포장 과일·식사 선봬 GS25, 올해 1~5월 혼자 먹는 찌게 '직화냄비' 매출 30% 늘어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1~2인 가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간편하고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먹거리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골목마다 위치해 접근성이 높은 편의점들은 이 같은 수요를 적극 공략하는 추세다. 10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지난해 선보인 소포장 찌개상품 '직화냄비'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전년 동기간 매출이 32%나 증가했다. GS25에서 간편하게 과일을 즐기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낱개 또는 소포장 된 사과, 바나나, 딸기, 토마토, 포도, 파인애플 등의 매출도 연 평균 38%로 크게 늘어나고 있다. GS25는 이 같은 매출 변화를 감안해 최근 1~2명이 먹기 딱 좋은 소용량 '블랙망고 수박'을 출시했다. 2~3kg 수준에 가격은 8900원. 겉은 검고 속은 노란 블랙망고 수박은 외모만으로도 소비자들 시선을 사로잡는다. 맛은 보통 수박과 같다. 1~2인 가구 고객들이 수박 한 통을 다 먹는데 오랜 시간이 걸려 신선도가 저하되고, 상해서 버려야 하는 일들이 발생한다는 점에 착안해 선보였다. 같은 날 세븐일레븐도 한 손으로도 잡고 깎아 먹을 수 있는 '노란 미니수박'과 '애플 수박'을 내놨다. 가격은 각 5800원이다. 노란 미니수박은 블랙망고 수박처럼 검정색 껍질에 노란 속을 지녔다. 보통 수박에 비해 식감이 부드럽고 당도가 높다. 무게는 1.2~1.5kg 정도다.
편의점 GS25가 선보인 '블랙망고 수박'(GS25 제공)
GS25는 손질이 완료된 재료를 넣고 끓이기만 하면 맛있는 요리가 만들어지는 간편식 2종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간편식 2종은 유어스고등어김치찜과 유어스얼큰바지락칼국수로 간편함과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끼고 싶은 1~2인 가구의 니즈에 맞춘 RTC(READY TO COOK)상품이다.유어스고등어찜은 조리할 때 비린내 등으로 1~2인 가구 고객으로부터 외면 받는 생선 요리를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으로, 화덕에 구워 기름을 빼고 비린내를 잡은 국내산 고등어를 포장된 김치찜과 생야채를 넣어 약한 불에 조리해서 먹는 식사 및 안주용 먹거리다. 가격은 5500원(2인분) 이다. 유어스얼큰바지락칼국수는 동봉된 시원한 멸치 육수에 생바지락과 호박, 양파, 대파 등생야채를 넣어 끓인 후 생칼국수면을 넣어 조리하면 전문점 수준의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 상품이다. 가격은 4500원(1인분)이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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