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식품, 슬로바키아 온라인마켓 진출 속도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슬로바키아 대형유통업체인 메트로(METRO) '아시아식품 전용 온라인쇼핑몰에 100여개 한국 식품이 정식 입점됐다고 30일 밝혔다.

[아시아경제 오현길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슬로바키아 대형유통업체인 메트로(METRO) '아시아식품 전용 온라인쇼핑몰에 100여개 한국 식품이 정식 입점됐다고 30일 밝혔다.김치를 비롯해 라면, 음료, 주류, 소스류, 제과 등으로 쇼핑몰 전체 200여개 입점 품목의 절반에 달하는 수준이다.쇼핑몰 메인페이지에 한국식품 입점 광고, 한국식품 할인쿠폰 발행, 무료 배송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오프라인에서는 슬로바키아 메트로(METRO) 전 매장에서 동시에 판촉행사를 개최하여 한국식품 붐업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다.아울러 19~20일 진행된 슬로바키아의 대표적인 지역 미식축제(Zilina Food & Drink Festival)에 참여, 한국식품을 전시·홍보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김민호 aT 파리지사장은 "온라인쇼핑몰에 한국관이 만들어지고 한국식품이 입점 되는 것은 동유럽에서 일고 있는 한국식품에 대한 관심이 반영된 결과"라며 "온라인쇼핑몰을 한국식품의 새로운 판매루트로 활용하여 동유럽에 한국 농식품 시장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오현길 기자 ohk0414@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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