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17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수상

"명실상부한 ‘한국인의 본향 고창’브랜드 가치 인정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 ]고창군(군수 박우정)이 '2017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에서 ‘도시브랜드경영부문’대상을 수상했다. 군은 24일 서울 밀레니엄 서울힐튼호텔에서 개최된 '2017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브랜드 대상’에서 ‘한국인의 본향 고창’의 브랜드 가치를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이를 위한 꾸준한 노력을 해 온 공로를 인정받아 이같이 수상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 상은 동아일보사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농림축산식품부가 후원하며 고객의 입장을 배려하는 세심한 노력으로 지속 성장과 미래 부가가치를 만들어 가고 있는 기업과 공공기관의 중장기적 성과를 평가하고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발굴·시상하고 있다. 고창군이 이번에 수상한 ‘도시브랜드경영부문’은 산과 들, 바다가 어우러진 고창군의 뛰어난 브랜드 가치를 ‘한국인의 본향 고창’이라는 슬로건에 담아 △풍요로운 명품 고장 △맛과 멋, 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고장 △Green&Clean의 청정한 자연생태환경 속 정겨움이 가득한 고장으로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고창군에서 고향의 품을 느끼고, 꼭 와서 살고 싶은 최고의 지역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브랜드로서의 가치와 발전가능성을 인정받아 수상하게 됐다. 군은 ‘한국인의 본향은 고창’이라는 자부심을 군민들에게 심어주고, 지역이 가진 문화·역사·자연생태환경의 자원들을 연계·결합해 ‘보전’과 ‘성장’의 두 축을 삼아 세계 최고의 자연생태도시를 완성해 나가고 있다. 박우정 군수는 “친환경 시장의 선점이 고창군의 미래발전과 성장 동력이 될 것이며 이에 따라 ‘한국인의 본향 고창’이라는 브랜드 가치에 맞는 핵심 정책을 역점적으로 추진해 왔다”며 “복 받은 천혜의 자연생태환경을 잘 지키면서 이 가치를 관광자원화해 군민들의 소득증대를 이루고 명실상부한 자연과 사람이 함께 행복한 명품 고창을 만드는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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