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企 손잡은 올리브영, 상생·히트상품 두마리 토끼 잡았다

상생 프로그램 '즐거운 동행' 참여 1년 만에 출시 제품 60개 육박전년比 매출 150% 신장…진짜다시마팩 등 인기

'올리브영과 함께하는 즐거운 동행' 관련 상품들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 스토어 올리브영이 지역의 유망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상생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올리브영은 18일 상생 프로그램 '올리브영과 함께 하는 즐거운 동행'이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즐거운 동행은 전국 각지의 유망한 상품을 발굴하고 판로를 지원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상생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5월부터 유망 중소 기업뿐 아니라 스타트업까지 대상을 확대하며 품질 및 판매 향상을 위한 컨설팅과 유통망을 지원하고 있다.이를 통해 발굴한 지역 특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은 현재 9개에 이른다. 전체 판매 상품 수도 1년새 4배 이상 증가해 현재 60개까지 확대됐다.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한솔생명과학(경기도 소재), 제이어스(제주도 소재), 월드코스텍(전라남도 소재), 스타트업 더 우주 등이 있다. 즐거운 동행 제품의 전체 매출액은 1년새 150%까지 신장했다.또한 '셀린저 드레스퍼퓸'과 '진짜다시마팩'과 같은 히트상품도 탄생해 프로그램 운영은 더욱 탄력을 받고 있다.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을 사용해 섬유 탈취 기능뿐 아니라 바디와 헤어에도 사용 가능한 셀린저 드레스퍼퓸은 출시 1년 만에 즐거운 동행 상품 매출의 절반을 차지할 만큼 인기를 끌고 있다.전남 광주 지역 강소기업인 월드코스텍에서 제조한 진짜 다시마팩은 올리브영이 패키지 디자인을 비롯해 전방위적 지원에 나선 결과, 입점 2주 만에 인기 제품 반열에 올랐다. 고흥에서 채취한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마스크팩 형태로 가공한 아이디어 제품이다. 올리브영은 신규 상품 발굴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이를 위해 올리브영은 지난 1년 간 총 7번의 지역별 상품 품평회를 실시했다. 올리브영은 품평회를 통해 오프라인 채널 공략을 위한 상품 조언뿐 아니라, 실제 매장에도 입점시키는 등 판로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지난해 9월 제주화장품 품평회에서 발굴해 현재 광복본점과 제주탑동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아꼬제'와 '제이듀'가 대표적이다. 이달 29일에도 입점 품평회가 또 한 차례 개최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이날 7월 입점 추진을 목표로 우수한 아이디어 상품을 선발할 계획이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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