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5% 점유율의 모바일게임 유저 커뮤니티 1위 헝그리앱이 새롭게 서비스하는 리워드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애드박스(AD Box)’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게이머들 사이에 어플로 돈을 버는 꿀알바 열풍을 불러오고 있는 가운데 인기 게임을 활용한 신규 캠페인이 추가됐다.
사진=헝그리앱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꿀알바 수단으로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밀리터리 MMO(Massive Multiplayer Online, 대규모 다중사용자 온라인) 게임 ‘모바일 스트라이크’로 ‘애드박스’에서 발급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동영상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 가능하다.‘모바일 스트라이크’는 기지 건설 및 부대 양성을 통해 병력을 기르고 전쟁을 치르는 세계 최대 규모의 밀리터리 MMO 게임이다. 보병, 포병, 전차 등 다양한 병종을 조합해 상대의 기지를 공격하는 등 자신만의 부대를 창설하고 관리할 수 있으며, 다른 유저들과 동맹을 맺어 군대 세력을 키우고 몰려오는 적군을 물리칠 수 있다.현재 ‘애드박스’에서는 ‘모바일 스트라이크’ 외에도 '클럽오디션', ‘아덴’, ‘로드 모바일’, ‘문명에서다 for Kakao’,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피망 포커’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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