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서울 중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신한은행?신한카드?다이소 업무협약식을 마치고 (왼쪽부터)임영진 신한카드 사장, 박정부 다이소 회장, 위성호 신한은행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신한은행)
[아시아경제 손선희 기자] 신한은행과 신한카드, 다이소아성산업이 10일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신한금융그룹 통합리워드 서비스인 신한 판(FAN)클럽과 다이소멤버십 인프라를 활용해 '금융+유통' 시너지를 노린다.삼사는 이번 협약으로 ▲마이신한포인트의 다이소포인트 전환 ▲다이소에서 신한카드 사용 시 포인트 간편 적립 프로세스 개발 ▲소비패턴 분석을 통한 공동마케팅을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또한 신한 FAN클럽과 다이소 이용고객을 위한 혜택뿐 아니라 다이소 임직원,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신한금융그룹의 맞춤형 금융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신한은행 · 신한카드 · 다이소아성산업의 전략적 파트너 관계를 이어갈 예정이다.특히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다이소아성산업은 신한금융그룹의 폭넓은 금융 인프라를 활용한 고객 혜택 강화를, 신한금융그룹은 다이소의 유통 인프라를 활용해 1인 가구 확산에 따른 절약형 소비패턴 등 다양한 소비 수요를 파악해 고객 맞춤형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신한은행 FAN클럽 담당자는 "이번 업무 협약 체결로 금융과 유통을 결합한 다양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통해 양사의 고객들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한 FAN클럽과 이종업종 제휴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차별적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손선희 기자 shees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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