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중국 프리미엄 가전 시장 공략…시그니처 시리즈 출시

▲지난 14일 북경 피닉스 국제 미디어센터에서 열린 LG 시그니처 신제품 발표회에서 참석자들이 LG 시그니처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제공=LG전자)

[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LG전자가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시리즈를 중국 시장에 출시한다.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높은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지난 14일 중국 북경 피닉스 국제 미디어센터에서 'LG 시그니처 중국 출시 행사'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LG전자는 LG 시그니처 시리즈를 통해 프리미엄 가전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LG 시그니처 시리즈 제품은 올레드 TV·세탁기·냉장고·가습공기청정기·오븐·식기세척기다. 이날 행사는 중국 각계 유명인사들이 LG 시그니처 제품을 개성있게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올레드 TV는 중국 유명 사진작가 옌쯔숑이, 냉장고는 유명가수이자 미식가 알렌 린,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중국 최대 미디어그룹 시상 CEO 쑤망, 공기청정기는 중국 유명 언론인이자 자선사업가 양란이 각각 소개했다. 이혜웅 LG전자 중국법인장(부사장), 장펑 중국가전협회 이사장, 호야빈 중국전자영상협회 회장 등 비롯해 주요 바이어, 현지 언론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LG전자는 이날 행사를 지역 방송사와 제휴해 북경·광동·상해 TV채널에서 생중계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중국 시장은 프리미엄 가전 수요가 높다"며 "LG 시그니처 시리즈로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이달 말 77형 LG 시그니처 올레드 TV’출시하고 내년 초까지 LG 시그니처 전 제품을 중국 시장에 순차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LG전자는 지난 9월부터 유럽과 북미에서 진행한 ‘LG 시그니처 인더시티’ 광고 캠페인을 중국에서도 실시할 계획이다. 이 광고는 LG 시그니처 제품과 유명 건축물 간의 디자인 유사성을 담았다. 이 법인장은 "최고의 성능과 디자인을 갖춘 LG 시그니처를 앞세워 중국 프리미엄 가전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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