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 “푸쉬 기능 없이도 타 어플보다 전환율이 월등해”- 고과금 진성 유저 대상 마케팅 툴로 입소문게임의 실제 유저와 전문가들의 평가를 기반으로 게임을 추천하고 각종 게임 정보를 제공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이하 어플) ‘찌’가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전환율로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인기몰이 중이다.
찌/사진=헝그리앱
‘찌’는 점유율 95%의 자타공인 1위 모바일게임 커뮤니티 ‘헝그리앱’에서 자신있게 내놓은 게임 전문 추천 어플로 여타 사전예약 어플과 달리 푸쉬 기능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이는 사전예약에 집중하는 타 어플과는 달리 ‘게임 정보 제공’, ‘게임 가계부’, ‘게임 추천’, ‘사전예약’, ‘커뮤니티’ 등 다양한 유저 편의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찌’만의 독특함 때문이다.‘찌’ 담당자는 “푸쉬를 보내지 않아도 타 사전예약 어플보다 찌의 전환율이 월등히 높다”고 귀띔했다. 다른 사전예약 어플들과는 달리 유저들에게 강제하는 것이 없는 만큼, 순도 높은 진성 유저를 유입하는데 있어 최고의 마케팅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고과금 유저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는 가계부 기능까지 구비되어 있어 게임의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쿠폰 수와 유저 수가 월등히 많은 사전예약 1,2위 어플인‘모비’와 ‘루팅’과 연계한 마케팅을 실시할 경우게임 출시 전 테스트, 추천 게임 노출, 정보 제공, 사전예약, 출시 후 잔존율 유지 등을 원스톱 패키지로 진행도 가능해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인기 순항 중이다.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디지털뉴스룸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