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젊은 고객 적극 공략…식당가·영화관 인접지역에 매장 배치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현대백화점이 중소기업 판로 확대 지원을 위한 중기 제품 전용 매장을 선보인다.현대백화점은 판교점 5층 패밀리스포츠관에 70㎡(20평) 규모의 중소기업제품 전용 매장 ‘아임 쇼핑(IM SHOPPING)’을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아임 쇼핑은 중소기업청 산하 중소기업 유통센터가 운영하는 중기제품 판매 전문 브랜드다. 인천공항 면세점, 행복한백화점 등에 전용 판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백화점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특히 브랜드에 상관 없이 제품 디자인과 아이디어가 좋다면 지갑을 여는 20~30대 젊은 고객을 적극 공략하기 위해 식당가와 영화관 인접지역에 위치한 곳에 매장을 배치했다. 중소기업 지원 및 육성 차원에서 매장 인테리어 비용을 전액 부담하는 한편, 마진 또한 최저수준(20%)으로 책정했다. 운영 기간 역시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장기간 보장할 계획이다.아임 쇼핑 판교점은 총 54개 벤치 및 중기업체의 가전제품·생활용품·전통 공예품 등 400여개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신규 중기업체를 지속적으로 추가 입점시켜 중기제품 홍보효과도 제고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의 특성을 고려해 아임 쇼핑 입점 업체 선정 시, 기존 판매실적 등을 따지지 않고 참신한 디자인과 기능 등 상품성만으로 입점 여부를 결정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판교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대시티아울렛 동대문점에 정규 매장을 추가 개설할 예정이며, 신촌점, 디큐브시티 등에서 팝업스토어 운영을 검토하고 있다.한편, 현대백화점은 지난 3월부터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등 4개 점포에서 10회에 걸쳐 약 120여개 중기 제품을 소개,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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