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픈한 서울 상암DMC점에서 첫 공개…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255개 매장으로 '미래형 매장' 확대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맥도날드가 프리미엄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를 판매하고 매장 디자인 등을 개선한 '미래형 매장'을 전 매장으로 확대해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맥도날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미래형 매장에서는 프리미엄 버거, 모던하고 쾌적한 매장 환경, 디지털 경험 강화, 고객 중심적인 서비스 등 다양한 특징을 담아내려고 시도했다.국내에서는 지난 28일 연 서울 상암DMC점을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50여개 매장에서 선보일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까지 전국 250여개 매장으로 확대된다. 가장 큰 특징은 메뉴선택의 폭이다. 기존 49개 매장에서만 즐길 수 있었던 프리미엄 버거인 시그니처 버거를 전국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론칭한다. 프리미엄 버거 메뉴는 총 3가지로 기존의 ‘골든 에그 치즈버거’, ‘그릴드 머쉬룸 버거’ 외 신제품 ‘스파이시 아보카도 버거’가 새로 출시된다. 시그니처 버거에는 호주산 앵거스 비프를 포함한 프리미엄 재료가 사용되며 단품이 7500원, 후렌치 후라이와 음료를 포함한 세트는 8900원이다.또한 미래형 매장은 모던한 디자인과 쾌적한 환경이 특징이다. 서울 상암DMC점의 경우 세련된 메탈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으로 감각적인 외식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주방 안이 잘 보이는 오픈형 키친을 도입하고 프론트 카운터 가운데 공간을 분리해 직원들이 고객들의 니즈에 유기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매장 구조를 갖췄다. 디지털 경험도 강화된다. 그간 전국 49개 시그니처 버거 판매 매장에서 선보였던 디지털 키오스크를 모든 미래형 매장으로 확대 도입하고, 세련된 이미지의 디지털 메뉴 보드도 선보인다.고객 서비스에도 눈에 띄는 변화가 있을 예정이다. 모든 미래형 매장에는 전문적인 서비스 역량을 갖춘 서비스 리더가 배치돼 매장 곳곳에서 고객의 편의를 돕고, 저녁 시간에는 주문한 음식을 테이블로 가져다주는 테이블 서비스도 제공한다. 편안한 디자인과 활력 넘치는 색감이 돋보이는 새로운 유니폼을 입은 직원들이 보다 적극적인 서비스로 고객들의 원활한 매장 경험을 도울 예정이다. 조주연 한국맥도날드 사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미래형 매장은 혁신적이고 진보적인 햄버거 브랜드인 맥도날드의 정체성이 담겨 있다"며 "모든 접점에서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레스토랑 경험을 제공해 맥도날드를 찾는 모든 고객들에게 ‘모두가 쉽게 즐기는 맛있는 순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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