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마스터] 전문가에게 듣는 '아이유' 메이크업 파헤치기

[아시아경제 스타일뉴스 정현혜 기자] 아이유는 마른 몸매와 뽀얀 피부, 사랑스러운 강아지 눈매로 삼촌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똑 부러지는 말투와 뛰어난 가창력, 러블리한 매력으로 걸그룹 못지않은 인기에 그녀는 작품마다 연기자로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며 어떤 역할이든 완벽하게 소화해내고 있다.
그녀는 천상의 근무 환경이라 불리며 청춘스타들이 총출동해 시작 전부터 엄청난 기대를 모은 SBS 드라마 '달의 연인 보보 경심 려'에서 해수 역할을 맡았다.
아이유는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에서 고려 시대로 타임 슬립한 현대 여인 해수 역할을 맡아 황태자 이준기와 심쿵 로맨스를 선보이며 진정한 배우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지금부터 8명의 황태자 마음을 사로잡은 해수 메이크업을 살펴보자.

맵시 메이크업실 신애 원장

아이유 메이크업을 담당한 맵시 메이크업실 신애 원장은 "드라마가 사극이라는 콘셉트 상 평소 즐겨 하던 색조가 들어간 또렷한 메이크업보다 내추럴하게 표현했다"고 전했다.
SKIN 아이유 본연의 피부가 워낙 좋아 톤 보정한다는 느낌으로 얇은 베이스 메이크업을 한다. 촉촉한 베이스 보다 파우더리한 베이스 제품을 사용해 보송보송한 피부 연출이 중요하다.
EYE 색조 메이크업은 최대한 가볍게 표현한다. 별다른 색조를 사용하지 않고 브라운 섀도로 살짝 라인을 눈꼬리 아래로 그려준다. 내추럴하고 부드러운 눈매로 아이 메이크업 연출이 포인트다.
LIP '달의 연인 보보경심 려'는 사극이라는 특성상 강한 원색이나 매트한 타입의 립스틱 사용을 피한다. 쉬어 타입으로 된 레드 계열의 립 제품을 사용해 옅게 펴 발라준다. 본연의 입술처럼 내추럴하게 표현해 마무리한다.

아이유 메이크업 제품

스타일 마스터 TIP 극이 사극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아이유가 평소 즐겨 하던 또렷한 눈매 교정이나 화려한 색조 사용에 메이크업은 자제한다. 아이라인도 섀도로 연출할 만큼 최대한 내추럴하고 투명감 있는 메이크업이 중요하다.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뉴스부 정현혜 기자 stnews@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