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코리아,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1위 기록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자동차 전문 리서치 회사인 '컨슈머인사이트'가 실시한 '2016년 연례 자동차기획조사'에서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 1위를 기록했다.컨슈머인사이트의 연례 자동차기획조사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현황과 소비자들의 인식을 파악할 수 있는 지표다. 자동차 업체들의 판매 소비자 만족도(SSI), A/S 소비자 만족도(CSI), 품질 소비자 만족도(TGW) 등 총 6개의 부문으로 구성됐다.이번 조사는 전국의 자동차 보유자 및 2년 이내 구매 계획자 총 10만788명을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벤츠코리아는 A/S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종합점수 825점(총점 1000점)을 획득했다. 앞서 벤츠코리아는 27일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에서 자동차 A/S 서비스(수입 자동차)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평가로 소비자 의견뿐만 아니라 해당 업계 전문가 평가를 반영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디미트리스 실라키스 벤츠코리아 대표이사는 "항상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두는 벤츠코리아는 서비스 네트워크 및 인프라 확장을 비롯한 서비스 인력 확충, 차별화된 서비스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고객의 편리함과 안전을 위한 서비스 역량 강화에 힘써왔다"며 "앞으로도 최상의 서비스로 고객의 만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