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의 계절' 옥션, '신사' 아이템 판매 급증…최대 6배 '↑'

남자의 계절, 남성 패션 아이템 품목별 최대 6배 이상 증가정장(238%), 보타이(511%), 헹커치프(91%) 등 도심 패션 아이템, 등산·아웃도어 제품보다 인기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추남(秋男)’을 위한 다양한 패션 아이템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올 가을은 도심에서 멋진 가을남자로 변신할 수 있는 정장이나 정장과 어울리는 패션소품을 찾는 남성들이 늘고 있다. 29일 옥션에 따르면 추석명절이 지나고 선선한 가을날씨에 접어든 최근 1주(9월19~25일) 동안 남성정장, 넥타이, 구두, 가방 등의 남성 패션 아이템이 전주 대비 품목별로 최대 6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본적인 남성정장은 최대 3배(238%) 이상 증가했다. 셔츠도 캐쥬얼셔츠(103%)보다 정장에 어울리는 드레스셔츠(136%)가 더 잘 팔렸다. 가을의 상징인 트렌치롱코트는 121% 늘었다. 같은 기간 등산용 바지(44%)나 자켓(76%), 등산조끼(91%)와 같은 남성등산의류 품목을 웃도는 수치다. 정장에 어울리는 패션소품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 일반 넥타이는 2배(140%) 이상 늘었고,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보타이와 나비넥타이는 6배(511%) 이상 급증했다. 이밖에 셔츠에 고급스러움을 더해줄 수 있는 넥타이핀·커프스는 113% 늘었고, 클래식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는 헹커치프도 91% 증가했다. 정장룩을 완성해주는 옥스포드 구두는 74%, 천연가죽가방은 160% 신장했다. 김경희 옥션 패션실 팀장은 “최근 그루밍족, 아재파탈 등 자신을 꾸미는 데 적극적인 남성들이 늘어나며 올 가을, 야외보다 도심에서 멋을 낼 수 있는 패션 아이템들이 인기를 얻으며 관련상품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했다”며, “다양한 패션상품을 손쉽게 비교?선택할 수 있는 온라인몰의 강점도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남성 고객들을 끌어 모으는 데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