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칭 10주년' 이랜드 포인포, 싹 바꿨다

1년간 고객 및 시장조사 진행, 브랜드 컨셉과 타깃 고객을 재정립 동물 캐릭터들의 특징들을 찾아 상품 디자인 요소로 활용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은 국내 최초 아동 곰 캐릭터 브랜드 포인포가 탄생 10주년을 맞아 세련된 디자인과 새 타깃 고객층으로 재론칭한다고 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포인포는 기존의 다채로운 색감 대신 1~2도 색을 사용했으며 동물캐릭터의 특징을 살린 디자인이 특징이다. 메인 타깃 고객은 2~5세로 잡았다. 포인포는 이번 재론칭을 위해 지난 1년간 고객 및 아동복 시장 조사를 진행해왔으며 이를 통해 찾은 '유럽풍 캐릭터 브랜드'라는 콘셉트로 시험 운영을 했다.지난 5월 한달간 명동에서 진행된 파일럿 테스트에서는 월 매출 1억원을 달성하기도 했다. 주요 30여개 매장은 월 매출 83% 성장이라는 결과를 내며 시장 경쟁력을 입증 했다. 새롭게 재런칭한 포인포 매장은 타임스퀘어점을 시작으로 전국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한편 포인포는 2007년 중국에 진출해 7년 만에 연간 당기순이익 200억, 당기순이익률 20%를 돌파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