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 설립…독일서 세 번째 커넥티드 잉크 행사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와콤이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 최대 가전 박람회 'IFA 2016'에서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을 설립하고, 관련 비즈니스를 확대하기 위한 계획을 발표했다. 와콤은 주요 글로벌 업체들과의 논의를 통해 오는 10월 산업 조직으로서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을 정식으로 발족, 협회 비회원사를 대상으로도 가입 신청을 받을 계획이다. 와콤은 지난 2014년 2월 디지털 잉킹 기술 WILL(와콤 잉크 레이어 언어)을 발표한 후, 다양한 글로벌 기업들과 함께 디지털 문구 관련 사업을 실체화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 1월 미국 라이베이스거스와 지난 5월 중국 상하이에서 총 두 차례에 걸쳐 '커넥티드 잉크' 행사를 개최하고,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과 관련해 알린 바 있다. 베를린에서 개최될 세 번째 커넥티드 잉크 행사에서는 삼성전자, 몽블랑 심플로, E 잉크, 센터 디바이스, 모카 스튜디오, 위캐스트와 같은 파트너 사가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이 날 행사에서는 피터 구 삼성전자 기술전략사업부 전무가 '디지털 손글씨'와 관련해 기업 전략과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며, 몽블랑 심플로 신기술 사업부 펠릭스 오촌카 부소장은 '디지털 영역에서 손 글씨의 아름다움'에 대해 설명할 계획이다. E 잉크의 전략통합센터 짐 창 수석은 종이와 같은 전자 노트(eNote)에서의 참신한 필기 경험을 직접 선보인다. 센터 디바이스는 아날로그와 디지털 세상을 이어 주는 기업용 전자서명 관련 쇼 케이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모카 스튜디오는 모스케치, 위캐스트는 WILL 디지털 잉크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협업을 시연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E 잉크, 센터 디바이스, 와콤의 주요 임원들이 패널로 참석해 디지털 잉크의 미래에 대해 논의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와콤은 오는 10월 설립될 디지털 문구 컨소시엄에 대한 기본적인 체계에 대해 발표한다. 설립 이후 컨소시엄 가입은 해당 웹사이트를 통해 가능하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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