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대한항공은 11일 오전 중국 상하이 시트립 본사에서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트립은 대한항공에 20년 이상 노하우를 통해 구축한 온라인 항공권 판매툴을 제공하고, 향후 대한항공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중국에 취항하는 외국항공사 중 최초로 지난해 10월 알리바바에 직영점 형식의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데 이어 조만간 중국 온라인 여행사 취날에서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회사 측은 중국 3대 온라인 여행 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급변하는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성장기반을 구축하려는 취지라고 설명했다.한편, 대한항공은 중국지역 홈페이지를 개편하고, 현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위챗을 통한 소통 채널을 강화할 계획이다.
대한항공은 11일 오전 중국 상하이 시트립 본사에서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과 궈닝 시트립 항공부문 총경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항공과 시트립 간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채종훈 대한항공 중국지역본부장(사진 오른쪽)과 궈닝 시트립 항공부문 총경리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품을 교환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