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공개한 '노트북 9 메탈 레이스' 영상 캡처
노트북과 무선 조종 차량(RC CAR)의 이색적인 결합제품 내구성 강조…"실험형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공개 20여일 만에 조회수 420만 돌파…소비자 관심[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최근 공개한 '삼성 노트북 9 메탈'의 실험형 엔터테인먼트 영상이 조회수 420만회를 돌파하는 등 화제다.삼성전자는 최근 노트북과 무선 조종 차량(RC CAR)의 이색적인 결합을 통해 제품의 내구성을 강조한 실험형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펼치고 관련 영상을 선보였다.삼성전자는 실제 테스트를 위해 별도 제작한 무선 조종 차량 위에 노트북 9 메탈 제품을 탑재한 후 다양한 장애물을 통과하는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통해 제품의 강력한 내구성을 강조했다.특히 상·하판, 측면, 낙하 충격 등 다양한 장애물이 주는 강한 충격을 이겨내고 레이스 완주 후에도 정상적 작동되는 모습을 선보여 제품의 강력한 내구성을 직관적으로 소개했다.노트북 9 메탈 레이스 디지털 영상은 공개 20여일 만에 조회수 420만을 돌파하며 소비자들의 관심을 얻고 있다.노트북 9 메탈 레이스는 지난 달 21일과 22일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실제 오프라인으로 공개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서 삼성전자는 제품의 내구성을 소비자들이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했다.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 S7' 카메라로 실제 야생동물 관찰, 무풍에어컨 Q9500로 낮아진 온도를 4시간 이상 꾸준히 유지시켜주는 무풍 실험, 커브드 모니터를 본 후 눈의 피로도 측정 등 다양한 실험형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삼성전자 관계자는 "영상 제작과 더불어 실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노트북의 내구성을 체험하게 한 이번 노트북 9 메탈 레이스는 제품 내구성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실제 오프라인 체험 행사에서 레이싱에 참여한 고객들은 수백 번의 충격에도 정상 작동되는 노트북 9 메탈의 강력한 내구성에 매우 감탄했다"고 말했다. 풀 메탈 보디 설계로 내구성이 돋보이는 노트북 9 메탈은 삼성전자의 '퀵 충전' 기능, 180도까지 펼쳐지는 힌지, 화면 회전이 가능한 컨설팅 모드 등 혁신적인 기술로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 노트북 9 메탈 레이스 디지털 영상은 삼성전자 IT 공식 페이스북 'Samsung IT 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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