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제품 기획부터 ‘당줄이기 캠페인’ 적용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인 코카서스 정통 발효유 ‘메치니코프’가 당 저감화 바람을 타고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3일 밝혔다. 하루 평균 17만개가 팔리던 판매량이 정부의 당 저감화 정책 발표 후 하루 평균 20만 개로 깜짝 상승한 것.메치니코프는 지난해 유산균의 아버지라 불리는 ‘메치니코프 박사’ 서거 100주년을 기념해 한국야쿠르트가 야심 차게 선보인 장 건강 발효유다. 국내 최초로 메치니코프 박사가 주목한 코카서스 지방의 오리지널 유산균을 넣어 수 천 년을 이어온 코카서스 지역 발효유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렸다는 평을 받고 있다.메치니코프는 떠먹는 제품 2종과 마시는 제품 4종으로 코카서스 정통 발효유 고유의 맛을 즐길 수 있는 '플레인' 맛 외에도 ‘사과’, ‘베리믹스’, ‘망고’ 등 맛을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특히, 메치니코프 전 제품은 기획에서부터 당줄이기 캠페인을 적용, 당을 최소화한 ‘당 저감’ 제품이다. ‘메치니코프 떠먹는 플레인’의 당 함량은 90g 기준 5g으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또, 마시는 제품 4종은 당 저감화는 물론, 동종 제품 최대 함량의 식이섬유 7500mg을 넣어 장 건강에도 탁월하다.이처럼 건강과 맛을 모두 잡은 ‘메치니코프’는 출시 이후 꾸준히 하루 평균 17만 개가 팔리며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최근에는 당 저감화 바람을 타고 판매세에서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최근 식품업계에 부는 당 저감화 바람을 타고 메치니코프는 지난달 대비 일일 판매량이 평균 20% 이상 상승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발효유는 특히 건강을 위해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데, 최근 제품을 선택할 때 당 함량을 확인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났기 때문이다.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 이사는 “최근 당 저감화 바람을 타고 ‘당 저감화’를 선도하고 있는 한국야쿠르트의 발효유 제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많다”며, “특히, 메치니코프는 당 저감화는 물론, 코카서스 지방의 ‘정통 발효유’를 재현한 차별화된 브랜드 스토리가 더해져 소비자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고 했다.한편, 한국야쿠르트는 메치니코프 출시 1주년을 맞아 마시는 제품에 한해 1주년 기념 패키지를 선이고, 소비자 감사 이벤트도 펼친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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