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뉴욕=황준호 특파원] 삼성전자가 '2016년SUHD TV를 미국 뉴욕에서 출시하며 본격적인 미국 프리미엄TV 시장 공략에 나섰다. 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삼성 837' 마케팅 센터에서 2016년 SUHD TV의 최신기술을 소개하는 테크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테크 세미나는 10년 연속 업계 선두를 지켜 온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이 정확한 방식으로 화질을 평가하는데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미국 각지의 삼성전자 연구소 개발자들과 해당분야의 저명한 전문가들을 초청해 직접 SUHD TV의 기반 기술을 심층 소개했다. ▲퀀텀닷 소재와 구현 원리 ▲HDR의 정확한 측정 방법 ▲스마트 TV UI의 설계 ▲360오디오와 애트모스 적용 사운드바 기술 등을 설명하고 직접 시연했다. 행사장은 집처럼 꾸며 퀀텀닷 디스플레이SUHD TV의 생생한 화질과 눈에 띄게 쉬워진 스마트TV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정에서 즐기는 것과 똑같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자연 그대로의 색을 재현하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컬러와 1000nit 밝기의 HDR(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기술을 적용한 SUHD TV만의 생생한 화질에 찬사를 보냈다. 또한 삼성전자는 또 터널 모양의 벽과 천장을 사진과 영상으로 채워 신비로운 느낌을 주는 디지털 전시관을 통해 삼성전자가 세계 TV 시장 1위에 오르기까지 거쳐 온 역사에 대해 전시했다. 삼성전자는 올해 미국 시장에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11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 수성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이다.시장조사기관 NPD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평판 TV시장에서 37%(금액기준)의 점유율로 역대 최고 실적을 기록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북미 UHD TV시장에서는 52.7%(금액기준)의 압도적인 시장점유율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번 SUHD TV 신제품 공개 행사가 열린 맨해튼의 '삼성 837' 마케팅 센터는 올 2월 개장 이후 관광객들에게 있기를 끌고 있는 뉴욕의 명소다. 삼성전자는 이곳에서 올해 65형, 78형 SUHD TV KS9800, KS9500, KS8500, KS8000 시리즈 및 UHD 블루레이 플레이어, 돌비 애트모스 적용 사운드바 등 다양한 신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데이브 다스(Dave Das) 삼성전자 미국법인 전무는 "퀀텀닷 디스플레이 SUHD TV가 선사하는 최고의 화질로 소비자들에게 TV의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미국 TV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며 "미국 소비자들에게 계속해서 사랑 받는 프리미엄 TV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욕=황준호 특파원 reph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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