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쌍용자동차가 지난 2월 내수 6982대, 수출 3592대 등 총 1만574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설 연휴에 따른 조업일수 축소에도 티볼리의 지속적인 판매 확대와 SUV 전 라인업의 상품성 개선 모델 출시가 더해진 결과다. 여기에 공격적인 판촉 전략까지 이어지며 내수와 수출에서 모두 실적이 증가, 전년대비 8% 이상 늘었다.내수 판매는 지난 1월 코란도 스포츠를 시작으로 렉스턴 W, 코란도 C의 상품성 개선 모델 뿐만 아니라 전 트림에 4WD를 기본 장착해 상품성을 한층 높인 코란도 투리스모 플러스 출시 등으로 전년대비 6.3%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현재 쌍용차는 티볼리 탄생 1주년을 기념해 RV 전 차종에 대해 무상 보증 기간을 5년·10만 km로 확대하는 등 제품력에 기반한 공격적인 판촉 전략으로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출 역시 유럽지역 수출이 전년대비 40% 이상 증가하는 등 티볼리 물량 증가 효과로 전년대비 13.9%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소비위축과 조업일수 감소 등 여러 악조건 속에서도 지속적인 상품성개선 모델 출시 등 적극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전년대비 증가한 실적을 달성했다"며 "새롭게 출시하는 티볼리 에어를 통해 글로벌 SUV 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감으로써 판매 물량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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