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2016]LG G5, 인기투표 '1위'…'프렌즈 확장성 매력적'

IT 매체들 설문조사서…구매 의향, 선호도 등서 크게 앞서 모듈 방식 디자인, 'LG 프렌즈' 모바일 확장성 등 호평[바르셀로나(스페인)=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16'에서 공개한 전략 스마트폰 'LG G5'가 유력 정보기술(IT) 매체의 각종 설문조사에서 한국시간 오후 6시 기준 1위를 차지하고 있다.IT 전문 매체 폰아레나가 진행하고 있는 '어떤 제품을 더 구매하고 싶은가(Which one would you rather buy?)'라는 온라인 투표에 약 5000명이 참여했다. 이 중 절반 이상인 53%(현재 2613명)가 G5를 선택했다. 안드로이드 어쏘리티는 '어떤 스마트폰이 가장 인상적이었나(Which phone impressed you the most?)'라는 온라인 설문을 통해 선호도를 묻고 있다. 현재까지 참여한 약 4000명 중 역시 절반 이상인 52%가 G5를 뽑았다. 안드로이드 폴리스의 '어떤 제품을 선호하는가(Which do you prefer?)'라는 온라인 투표(1만여명 참여)에서도 절반 가량인 4398명이 G5를 선택해 LG전자가 가장 앞섰다. 모바일 시럽에서 진행 중인 인기투표에서 3000여 명의 응답자 중 43%가 G5를 택했다. 나인투파이브구글의 선호도 설문(which is your pick?)에서도 G5가 절반 이상을 득표했다. G5는 세계 최초의 모듈 방식 스마트폰으로 착탈식 배터리의 유용성과 풀 메탈 디자인의 심미성을 동시에 구현했다. 또한 스마트폰 최초로 135도 광각 카메라를 탑재해 이전에 없던 새로운 비쥬얼 경험을 전달하고, '올웨이즈온'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향상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여러 설문조사에서 G5가 다른 제품들을 크게 앞지르는 것은 G5의 혁신성과 LG 프렌즈를 통한 모바일 확장성이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기 때문"이라고 말했다.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