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년 전통 벨기에 초콜라티에 레시피 그대로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오리온은 초콜릿 본고장 벨기에에서 만든 정통 프리미엄 초콜릿 ‘미스터 비(Mr.B)'를 출시했다.Mr.B는 오리온이 74년 전통을 자랑하는 벨기에의 초콜릿 명가 ‘구드런’과 손잡고 수입 판매하는 제품. 이름 속 ‘B’는 벨기에를 상징함과 동시에 최고의 품질을 자신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초콜릿은 와플, 맥주와 함께 벨기에를 대표하는 3대 명물로 손꼽힌다.Mr.B는 벨기에 ‘초콜라티에’(초콜릿 전문 셰프)의 레시피 그대로 만들었다. 크레페, 헤이즐넛크림, 캐러멜 등 다양한 재료를 섞어 초콜릿으로 얇게 씌운 ‘프랄린’과 부드럽고 진한 초콜릿 풍미가 일품인 ‘트러플’ 두 종류로 선보인다. 초콜릿 전문점의 수제스타일 프리미엄 초콜릿이면서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25세~34세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이와 함께 예능프로그램 ‘비정상회담’에서 벨기에 대표로 출연해 인기를 얻은 ‘줄리안’을 모델로 내세워 관심을 모으고 있다. 줄리안은 초콜릿으로 벨기에와 한국을 잇는 홍보대사 역할을 맡아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만나 직접 제품을 소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오리온 관계자는 “Mr.B는 가격대비 만족도(가성비)를 중시하는 최근의 트렌드를 충실히 반영한 제품”이라며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에 연인이나 친구에게 마음을 전하는 선물로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