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실·파티룸 등 800개 이상의 공간 공유빈 공간 등록하면 이용자가 원하는 곳을 시간단위로 예약·결제해 사용3월 말 새로운 모습으로 서비스 공개 예정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NAVER)가 공간 공유 서비스 '스페이스클라우드'에 투자했다고 18일 밝혔다. 스페이스클라우드는 유휴 공간 활성화를 목표로 지난 2014년 9월 런칭한 서비스다. 공간 호스트가 사용하지 않는 공간 정보를 자유롭게 등록하면 이용자들이 필요한 공간을 시간 단위로 편리하게 예약·결제해서 활용할 수 있다.현재 회의실, 스터디룸, 파티룸, 레저시설, 공방, 월드컵경기장 등 800개 이상의 다양한 비즈니스·생활문화 공간들이 스페이스클라우드에서 공유되고 있다.스페이스 클라우드를 이끌고 있는 정수현 대표는 오프라인 공유공간 '스페이스노아', '오픈콘텐츠랩' 등을 만들었다.정 대표는 "유휴공간 때문에 고생하는 많은 공간 호스트들을 만나면서, 공간을 활성화시킬 수 있는 플랫폼의 필요성을 체감하고 스페이스클라우드를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스페이스클라우드는 현재 네이버와 함께 서비스를 개선중이며, 새로운 모습의 스페이스클라우드를 3월 말에 공개할 계획이다.네이버는 "유휴 공간 자원을 활용해 공간공유 생태계를 구축하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자 하는 스페이스클라우드의 가능성을 보고 투자를 결정했다"며 "공간이 필요한 사람과 공간을 공유하고자 하는 사람을 더 잘 연결하는 플랫폼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설명했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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