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대한상공회의소 주관으로 지난 6일 오후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6년 경제계 신년인사회' 때 상영된 동영상이 기업인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7일 대한상의에 따르면 영상 상영 후 영상을 사내에 상영하고 싶다며 원본 파일을 달라는 요청부터 시나리오, 제작과정, 배경음악까지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상공인의 이름으로 달려온 2015, 우린 대한민국입니다'라는 주제의 이 동영상은 '2제2회 대한민국 기업사진 공모전' 수상작을 이용해 제작했다. 5분15초 분량이다. 박용만 회장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크립트 원고를 직접 작성하는 등 제작 전 과정을 총괄했다.
▲6일 경제계 신년인사회에서 상영된 영상의 한 부분
대한상의는 "기업을 우리 삶의 한 부분으로 조명하고 기업의 참모습을 알리자는 취지에서 동영상을 제작했다"고 설명했다. 이 동영상은 박근혜 대통령 등 신년인사회 참석자들로부터 큰 박수를 받았다. 영상과 함께 흐르는 내레이션도 인상적이었다는 평가다. '편하고 익숙한 것들은 내려놓고 혁신으로 경쟁에서 이겨야 한다', '하던 일이 손에 익숙하지만 힘들게 겪어 얻은 내 방식만이 갈 길은 아니다. 새로운 것은 낯설고 생소하지만, 그 길이 가야할 길이라면 주저하지 않는게 창조이며, 혁신'이라는 문구들이 대표적이다. 신년인사회에 참석한 한 기업인은 "누구보다 치열하고 힘들게 살아왔지만 누구에게도 위로 받지 못했던 우리 상공인이었다"며 "그렇게 뛰어 다니며 많이 만들고, 많이 팔고, 많이 버는 것이 삶인 우리에겐 그것이 바로 애국이라는 내레이션이라는 말에 큰 위로를 받았다"고 말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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